Mitch Lowe 넷플릭스 공동창업 임원은 "넷플릭스는 최근 게임 회사를 인수하고 있다"며 "넷플릭스의 경쟁자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끌어들여 함께 해야한다고 생각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용자가 2차원적인 스크린 대신 메타버스 세계에서 아바타로 들어가 레드카펫 행사에 참여한다거나 출연진 및 제작자들과 만날 수 있는 세계를 구현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고객과 함께 탄소 감축 실현’을 목표로 진행되는 이번 친환경 활동은 메타버스 게임 체험 후 현실 보상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BC카드는 온실가스감축솔루션 스타트업 ‘땡스카본’과 탄소농업 후원 협약을 맺고 현지에서 생산된 환경부 인증 저탄소 쌀 판매 후원을 진행하고 있다. 참여를 위해선 BC카드 간편결제앱 ‘페이북’ 혜택 내 이벤트에서 ‘탄소잡는 B씨농장’ 확인 후 접속하면 된다.
SK텔레콤은 25일까지 ‘이프랜드’에서 초실감형 가상 콘서트 ‘메타홍대 뮤직투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메타홍대 뮤직투어는 ‘볼류메트릭’ 기술을 활용했다. SKT는 지난 27년간 홍대 인디 공연 문화를 대표해온 라이브 클럽 롤링홀을 새롭게 재구성한 메타홍대 랜드를 통해 다양한 인디밴드와 뮤지션들 공연을 메타버스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Tour Page)
반자민은 지난 5월부터 등장한 가상 인간이다. SNS 인스타그램을 통해 EDM 작곡가와 DJ로 활동해 왔다. 박지은 펄스나인 대표는 “반자민은 이터니티 이후 첫 남자 아이돌의 데뷔로, EDM 작곡을 시작으로 다양한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PULSE9 Youtube)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각 레어리티마다 혜택이 다른 BAGC 멤버십을 판매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일반인들과 알타바 커뮤니티 멤버들을 위한 티셔츠를 증정하고 굿즈 판매를 진행한다. BAGC KOREA는 국내 골퍼층을 겨냥한 NFT 컬렉션으로, 다양한 골프 관련 혜택을 제공하는 골프 NFT 커뮤니티 구축을 목표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