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시가 라이브커머스가 활성화된 태국을 시작으로 동남아 시장 진출을 추진한다고 밝혔어요. 이를 위해 롯데홈쇼핑은 포바이포, 물류유통기업 환지그룹 태국법인과 MOU를 맺었다는 소식입니다. 루시는 알리바바의 자회사로, 동남아 6개국에서 운영되고 있는‘라자다’를 통해 태국 현지 라이브 커머스 연내 데뷔를 준비하고 있으며, 패션 인플루언서로서 전문성을 살려 태국 패션, 뷰티 상품을 소개하고, K-브랜드로 판매 상품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더보기]
삼다수 메타버스 팝업스토어
제주삼다수는 8월 3일부터 16일까지 신사동 더스테어스에서 메타버스 팝업스토어 'BE:CYCLING'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지하 1층은 제주삼다수 생성 과정 및 환경을 위한 삼다수의 노력을, 1층에서는 대형 미디어월을 통한 제주삼다수 25주년 브랜딩 필름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하며, 2층에서는 메타버스 콘텐츠 체험과 함께 3D 그래픽 콘텐츠를 활용한 제주삼다수 25주년 헤리티지 콘텐츠를 관람할 수 있게 구성되어있다고 합니다.
또한, 메타버스를 다양한 방식으로 즐기고 체험할 수 있도록 △쿠아 홀로그램 △AR필터를 활용한 포토스팟 △AI활용 셀프사진 촬영 △메타버스 월드 VR을 통한 어트랙션 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해요.
싸이월드는 3.0 SNS플랫폼 생태계를 메타버스로 확장과 동시에 새롭게 선보일 ‘싸이랜드’ 메타버스에 대한 서비스를 일부 공개했어요. 지난 1년간 ‘싸이타운’ 운영결과 유저들의 실제 사용을 분석하여 UI/UX개선, 킬러 컨텐츠 추가, 유저 레벨 등급 추가, 월드맵 확장 등 기존 유저들의 의견과 확인된 여러 문제점들을 개선하여 출시했다고 하는데요, "NPC와 유저 또는 NPC와 기업체간 거래를 통해 부동산을 매입하고 NFT 등을 거래 할 수 있는 시장을 형성하여 경제소비활동이 이루어지게 했다고 합니다. NFT의 인기가 시들해지고 있는 가운데 싸이랜드가 대중의 인기를 이끌 수 있을지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