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스텔바작은 25일 XR 기술을 적용한 버추얼 패션쇼를 공개하고, 같은 날 저녁 7시부터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버추얼 프로덕션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형태의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 버추얼 인플루언서로 활약하는 오모아와 골프 선수인 한가온이 가상 모델로 등장한다. (구경하기)
삼성전자는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봇 AI'에 적용하는 새로운 캐릭터를 대거 공개하는 '비스포크 제트 봇 AI 콜라보 서바이벌'을 11월 20일까지 진행한다. 비스포크 제트 봇 AI 콜라보 서바이벌은 가상 체험 공간인 '제트랜드'에서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방식이다. (도전하기)
GS25가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에서 편의점 시뮬레이션 게임 '모여봐 GS25'를 선보인다. 모여봐 GS25는 매니저·진열원·배달원·계산원·청소부 등 5개 역할에 따라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면서 나만의 매장을 꾸미는 게임이다. 게임 오픈 후 한 달간은 스탬프 미션을 수행하면 진열대나 포스기 등 아이템을 증정한다.
한국피자헛은 26일 오후 9시부터 1시간 동안 가상 인간 아이돌 ‘제인’과 함께 피자헛 인기 메뉴를 최대 47%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는 11번가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했다. 이번 라이브 커머스는 세계 최초 버추얼 휴먼 아이돌 ‘이터니티’의 제인이 참여해 생방송으로 가상 인간 먹방을 진행했으며, 아이돌 댄스와 게임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보러가기)
YG PLUS 소속 아티스트 새나(Sae Na)는 지난 18일 서울 광진구 워커힐 호텔에서 진행된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불가리의 오로라 어워즈에 참석했다. YG PLUS는 NVP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에서 새나와 이안의 매력을 전파하며 새롭고 재미있는 가치를 제안할 계획이다. NVP 프로젝트는 정식 론칭 전으로, 오는 12월 1일 공개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가상인간 한유아가 오는 22일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함께 자선 바자회를 연다.이번 바자회는 한유아가 뮤직비디오 등에서 촬영 시 입은 의상과 신발 등 소품 기부를 제안하며 시작됐다. 리사이클링, 레스 웨이스트 등 지구 환경을 생각하는 친환경 콘셉트로 기획됐다. 한유아는 지난해 11월 '희망친구 기아대책'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지름 10미터의 스노우볼이 만들어 낸 아름답고 역동적인 영상이 관객의 눈을 사로잡는다. 경기도가 창작 보조금을 지원한 청년 예술가들의 작품이다. 관객들이 낸 소원을 스노우볼에 나타내는 '위시볼 이벤트'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함께하는 미디어 아트쇼는 이달 말까지 매일 저녁 8시부터 무료로 진행된다.
‘빛의 시어터’가 세 번째 컨템포러리 작품으로 공개하는 이번 ‘로마 젬스톤의 세계’는 보석을 주제로 한 몰입형 미디어아트로, 오는 12월 31일까지 공간 내 ‘스튜디오’에서 상영된다. 작품은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불가리’의 발상지이자 영감의 원천인 로마 제국을 집중 조명하면서 보석이 탄생하는 여정을 감각적이고 강렬한 이미지와 몰입감 있는 음악으로 구현한다.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오는 27일부터 11월 4일까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베를린 플랏츠 스튜디오에서 ‘언익스펙티드 갤러리’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미디어 아트를 경험할 수 있는 전시 공간과 에어그램의 특장점을 직접 확인해볼 수 있는 체험 공간으로 나뉘어 진행된단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