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차는 다음 달 2일까지 메타버스에서 직접 나만의 자동차를 만들고, 전 세계 단 하나뿐인 '알파 콜렉션' NFT와 가상화폐를 제공하는 '나만의 특별한 자동차 만들기 NFT' 이벤트를 실시한다. 참가자는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서, XM3 E-TECH 하이브리드와 SM6, QM6를 기반으로 디자인, 색상 등을 다양하게 조합해 나만의 자동차를 만들 수 있다.
경북도가 1000만명의 메타인구 유치를 목표로 초대형 메타버스 조성에 나섰다. 네이버 제트(Z)가 운영하는 아바타 가상세계 '제페토' 같은 플랫폼을 자체적으로 조성, '메타버스 수도 경북'으로 자리 잡는 게 목표다. 경북도는 직원 회의실이나 세미나실도 메타버스 내에 꾸릴 예정이다. 관광도 가능하다. 안동 도산서원·하회마을, 경주 불국사 등과 같은 상징적인 지역 명소가 메타버스 공간에 자리한다.
버추얼 휴먼 로지를 활용한 뷰티 브랜드 ‘틴지로지(TZRZ)’가 공식 론칭됐다. 틴지로지는 ‘로커스엑스’와 한국콜마에서 운영하는 브랜드 인큐베이팅 플랫폼 ‘플래닛147’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본 브랜드는 원재료 공급부터 재활용에 이르는 뷰티 제품의 전체 수명주기에 걸쳐 불필요한 배출을 최소화한 ‘미니멈 웨이스트’를 콘셉트로 하고 있다
이모션웨이브가 ‘로아의 주인을 찾아라’ 개최를 위한 참가자 모집에 나섰다. 이번 오디션은 국내 최초 뮤타 메타버스 음악 플랫폼 기반의 오디션 프로젝트다. 1차에서는 영상으로 모집하여 TOP 10을 엄선하고, 2차에서는 준비한 음악을 버추얼 휴먼 로아의 얼굴로 사전 녹화 후 10월 26일부터 10월 30일까지 ‘하남 스타필드’에서 선보이며 현장 투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YG PLUS는 NVP 프로젝트 및 새나와 이안을 통해 '누구나 함께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Whoever Belong With)' 새롭고 재미있는 가치를 제안할 계획이다. 또한, 4일 아티스트 새나와 이안이 크록스의 새로운 컬래버레이션 캠페인의 홍보 모델로 발탁되었다는 소식까지 알려져, NVP 프로젝트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KT알파가 말본골프, 코닥, 마리떼프랑소와저버 등 브랜드 라이선스 사업을 하는 모던웍스와 손잡고 연내 말본골프 NFT(대체불가능토큰) 멤버십 서비스를 출시한다.양사는 첫 협업으로 올해 말본골프 NFT 멤버십 서비스 ‘버킷 클럽 서울’을 선보인다. ‘2023 오리진 콜렉션’이라는 이름의 NFT 1000개를 발행한다.
컴투스플랫폼은 '멤버십 NFT 프로젝트'를 런칭했다. NFT 구매자에게는 특별한 멤버십 혜택을 제공한다. 컴투스의 다양한 고전 게임들이 통합된 세계관을 기반으로 멤버십 NFT 상품을 제작하며, C2X NFT 마켓플레이스를 통한 판매, 클래식 IP의 리메이크, 메타버스 입점 등 웹3 생태계 전반으로 영역 확장이 이뤄진다.
SK텔레콤은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 오리지널 콘텐츠를 정규 편성한다. 매주 특정 시간대에 이용자들과 진행자가 함께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오리지널 콘텐츠를 기반으로 OTT처럼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서비스로 진화한다는 방침이다. SK텔레콤은 이날부터 매주 월·화 오후 7시에 ‘메타버스 라이브 연극’을 선보인다.
온마인드의 가상인간 '나수아'가 SK텔레콤의 AI 기반 음성합성기술로 목소리를 얻게 된다. SK텔레콤이 보유한 AI 기반 음성합성기술은 '음향 모델'과 '보코더 모델'이 통합된 '종단형 딥러닝 모델링'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특히 KBS 라디오 '누군가 어딘가에' 음악방송의 AI DJ에 적용돼 품질 검증을 받은 바 있고, NUGU 셀럽 및 T맵 셀럽 보이스 서비스에 활용됐으며, 디지털 메이트 에이닷 캐릭터의 보이스에 적용됐다.
롯데홈쇼핑이 지난해 선보인 가상인가 ‘루시’가 라이브 커머스 진행자로 등장을 예고했다. 롯데홈쇼핑은 실감형 콘텐츠 제작 기업 ‘포바이포’와 디지털 휴먼 커머스 사업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그간 SNS 인플루언서와 국내외 기업 광고모델 등으로 활동해온 루시는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수준으로 작업을 거쳐 연내 라이브 커머스로 활동 영역을 넓힌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