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FF 2022는 ‘패션 그리고 메타시티(Fashion & The Metacity)’를 주제로 시간과 공간을 넘나드는 가상의 공간에서 펼쳐지는 패션콘텐츠 전시회다.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20개와 유통 플랫폼, 엔터테인먼트가 결합 되어 패션을 주제로 한 새롭고 다차원적인 경험과 콘텐츠를 제공한다. 개별 브랜드 쇼룸에서 제품을 직접 착용해보고 연결된 유통 채널을 통해 실물 제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으며, 메타버스를 위한 한정 아이템도 존재한다.
쓰리디팩토리는 내년 1월 11일부터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열리는 ‘2023 스페인 슈퍼컵’ 메타버스를 오픈하고 메타버스 내에서 한정판 NFT 104종을 출시할 예정이다. 쓰리디팩토리는 이에 앞서 지난 11월 21일 2022카타르 월드컵 현장에서 RFEF과 메타버스 및 NFT를 구축, 운영하는 사업권 계약을 체결했다.
글래드 호텔이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글래드 호텔의 다양한 크리스마스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2022 글래드 크리스마스 월드’를 선보인다. 다섯 번째로 선보이는 이번 월드는 크리스마스 무드로 가득한 글래드 호텔의 지점별 크리스마스 포토존을 그대로 구현했다.
엔터식스는 우선 민지오 화보를 인스타그램에 공개하고 그 중 가장 어울리는 화보 베스트컷을 뽑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브이로그 형식으로 엔터식스 안양역점을 소개하는 동영상을 유튜브에 게재하여 댓글을 단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엔터식스 지점에서는 겨울과 관련된 엔터식스에 대한 매장방송을 민지오의 목소리를 통해 들을 수 있다.
디오비스튜디오는 100명의 가상인간을 제작하는 솔루션 ‘VH100’을 내년 1분기 중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업들은 디오비스튜디오에서 제공하는 가상인간을 선택해 브랜드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다. 가상인간을 활용하면 영구적으로 이용할 수 있고, 직접 소유할 수 있기 때문에 콘텐츠를 끊임없이 만들 수 있다. 디오비스튜디오는 AI를 활용한 제작방식을 택했다. 또 자체 엔진인 디오비엔진을 고도화해 속도를 높였다. 디오비엔진은 비지도학습 모델로 누구나 쉽게 가상인간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다.
검은 토끼의 해를 맞아 코엑스 동쪽 광장에 6m 높이의 대형 토끼 풍선 조형물이 선보여질 예정이래요. 코엑스 로비에서는 작가 50여명이 계묘년 토끼를 주제로 만든 작품을 선보이는 전시와 작가 200여명이 레고 블록으로 만든 토끼 작품을 전시한 '브릭코리아전'이 열려 볼거리가 풍부할 것 같아요.
이어서 22∼25일에는 코엑스 옥외전광판에서 크리스마스 선물을 주제로 한 미디어쇼가 펼쳐진다고 하니, 주변을 방문하실 예정이시라면, 시간에 맞춰 [오후 4시 40분, 오후 5시 40분, 오후 6시 40분] 마다어쇼를 감상하시는 건 어떨까요? :) [link]
연말동안 광화문광장에서 ‘서울라이트 광화’와 ‘서울 빛초롱’ 행사가 동시 개최된다고 해요. 해당 기간 매일 오후 6~10시 미디어 아트쇼와 각종 빛 조형물, 미디어 파사드 전시가 자정까지 진행될 예정이에요. 광화문광장 중앙에는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광화문광장 마켓이 열린다고 하니, 연말을 맞아 소중한 사람들과 미디어 아트쇼도 보고, 크리스마스 소품, 겨울먹거리 등도 구경하시는 건 어떨까요? [link]
양평군립미술관이 개관 11주년을 기념해 고흐의 전시회 ‘지지 않는 별, 빈센트 반 고흐 미디어아트展’을 개최합니다. 1000원의 저렴한 입장료로 고흐의 시기별 대표작들을 디지털 몰핑 기법과 페이스 애니메이션 기법으로 구현한 작품과 인터렉티브 미디어아트 체험관을 경험해보실 수 있어요. [link] [video]